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GISTian

Students are the heart and soul of GIST

제안/제보 게시판

GIST 공익신고센터 익명민원에 대한 답변(제1학생회관 1층 식당 이용 관련)

  • 정다은
  • 등록일 : 2024.10.04
  • 조회수 : 25

안녕하십니까?

학교 식당 관리부서인 총무팀입니다.

 

1학생회관 1층 식당 이용과 관련한 문제점과 불편함에 대하여 운영업체 측에서 답변한 내용을 다음과 같이 안내드립니다.

--------------------------------------------------

< 1층 식당 운영업체 관리자>

식당 이용하시는 데 불편함을 느끼게 해드린 점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1. 조식 퀄리티와 불편함

중식, 석식은 가격 인상이 되었으나 조식은 인상이 되지 않아 요즘의 식자재 가격, 물가 인상을 참고했을 때 반찬 가짓수에 비해 가격이 높은 편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중식, 석식에 비해 이용식수도 적을 뿐 아니라 학생증을 찍지 않고 이용하시는 학생들이 항상 있다 보니 학생 부담은 1,000원이지만 저희는 14,600원의 손실이 한 달에 2~30명씩 발생하고 있습니다.

 

토스트, 시리얼, 우유는 기본으로 나가야 할 메뉴로 정해져 있으며, 계란후라이() 포함 주메뉴는 2가지로 나가고 있습니다. 라면은 혹시라도 아침 입맛 없을 때 필요하시면 이용하시라고 추가메뉴로 넣어 놨고요

셀프 라면은 다른 업장이나 외부에서도 3,000원에 판매되고 있다 보니 라면과 메인반찬까지 이용하게 하기에는 조금 어려움이 있어서 라면과 밥 기본 메뉴만 이용하게 한 점 이해 부탁드립니다.

 

840분 지나 부족한 반찬이 채워지지 않았던 것은 바로 시정조치 하겠으며, 영양사가 가끔 안에서 핸드폰 하고 있었던 것은 업무상 통화할 상황이 발생하게 되었을 때입니다. 장조림 집게 놓였던 것은 저도 늦게 보게 되어 분명 잘못된 것임을 직원들에게 바로 지적하고 바꿔 놓았습니다. 불편하게 해드려서 죄송합니다.

 

최대한 이용하시는 분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해야 한다고 항상 얘기는 하고 있었지만, 식당 운영을 책임지고 있는 관리자로서 제대로 파악하지 못했던 것 같아서 앞으로는 좀 더 세밀하게 점검하도록 할 생각입니다.

 

2. 석식 관리

반찬이 떨어졌는데도 잡담이나 핸드폰을 하고 있었다면 그건 저도 용납할 수 없는 행동입니다. 상황 파악해서 그런 일은 절대로 일어나지 않도록 철저히 주의 주겠습니다. 고깃국 내용물은 아주 부족하지 않도록 양을 조절할 것이며 게시판에 적어주시면 바로 참고하겠습니다.

최대한 학생들이 불편함 없이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려고 하는 데도 미처 직원들 관리가 제대로 안 되고 부족함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좀 더 신경 써서 즐거운 식사 시간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추가로 학생 식당 이용과 관련하여 건의 사항이 있으실 경우, 아래의 담당 부서로 연락해 주시면 성심을 다해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담당부서: 총무팀 정다은

- 연 락 처: T. 062-715-2106 / selina00@gist.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