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GISTian

Creating limitless possibilities through research and education

[현대자동차] 연료전지시스템 설계(연구인턴)(~5.5)

  • 이하늘
  • 등록일 : 2020.04.29
  • 조회수 : 407

[연구 인턴] 연료전지시스템 설계 수소연료전지 채용지원센터 recruit@hyundai.com  지원부문 R&D 수소연료전지 관련전공 기계, 재료, 화학, 전기화학, 화학, 전기전자 공학 계열 근무지 마북 수행직무 - 연료전지 셀 스택 설계 - 연료전지 스택 구조 설계 및 구성부품 설계 앤드플레이트, 인클로져, 매니폴드, 히터, 터미널 블록, 커넥터, 집전판 등 - 연료전지 셀 구조 설계 및 구성 부품 (분리판, 기체확산층) 설계 - 연료전지 운전장치 설계 - 승상용 수소전기차, 신사업분야 연료전지 시스템 사양 연구 및 패키징 설계 - 연료전지시스템 조립 및 활성화, CAE 해석 (열 유동 및 구조해석) - 연료전지 공기공급 시스템, 열 및 물관리시스템, 수소공급시스템 설계 및 관련 부품 개발 · 수소저장시스템 설계 - 수소저장시스템 및 부품(수소탱크, 고압수소밸브 등) 설계 - 수소시스템 검증 기술 개발 - 수소 안전 설계 - MEA 설계 - 전해질막 설계 기술 개발 - 신촉매 전극 기술 개발 - MEA 구조 설계/개발 - CAE 해석 - 연료전지 시스템 열유동 및 구조해석, MEA 소재 해석 (CAE) 지원자격 다음 요건을 모두 만족하시는 분이시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합니다. - 당사 국내 주요 사업장에서, 희망 실습 차수 내 주 5일 정상 실습이 가능하신 분 - 해외 입국의 경우, 입국일로부터 2주 경과 및 자가격리 해제 상태로 국내 체류지 확보 및 즉시 실습(비자 관련)이 가능하신 분 - 기계, 재료, 화학, 전기화학, 화학, 전기전자 공학 계열 해외 및 국내 학/석사 기졸업 또는 유예/졸업 예정자 우대사항 - 고체역학, 유체역학, 열전달, 재료, 전기화학, 전기공학 과목 이수자 - 외국어 능력 우수자 - 연료전지 셀/스택 부품 설계/제작/검증 경험 보유자 · CATIA/CAD 등 설계 프로그램 경험자 또는 능숙사 - 다양한 분석 장비를 활용한 물성분석 경험자 전형절차  * 일정은 회사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변동시 사전 안내 예정) 04 01 지원서접수 4/24 - 5/5 02. 서류전형 5월 초 03 면접전형 5월 중 04 인턴연수(1차)  5월 말 - 7월 말 05 인턴연수(2차) 6월 말 - 8월 말 중복지원 제한 안내 · 상시채용(신입/인턴)과 중복으로 지원할 수 없습니다. - 접수 기간이 종료되지 않은 공고에 지원 중인 경우, 지원서 제출을 취소하시면 다른 공고에 지원 가능합니다. - 접수 기간이 종료 되어 전형이 시작된 경우, 진행 중인 각 전형 단계에서 불합격하시면 다른 공고에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기타 유의사항 · 지원서 접수 마감일에는 지원자가 대거 몰려 입사지원이 어려울 수 있으니, 여유 있게 미리 제출하시기를 권장합니다. · 지원서의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원본 문서로 증빙이 불가할 경우 합격이 취소되거나 전형상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학점, 인적사항, 졸업예정일 등 입력하신 정보에 오류가 없도록 정확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국가보훈취업 지원 대상자는 관계 법령에 의거하여 우대합니다. · 금번 Global Internship에 지원하시는 경우, 당사 인재 DB에 별도로 등록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