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연구

Creating limitless possibilities through research and education

인사말

GIST는 20여년의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세계대학 종합평가, 교수 1인당 논문 피인용 지수와 국제특허 등록 실적 등에서 세계적인 성과를 가지고 있는 연구중심대학입니다.

GIST연구원(GRI)는 GIST가 세계적인 연구중심대학을 뛰어넘어 창의혁신적인 융복합 연구의 허브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목적에 따라 지난 2015년 3월에 설립되었습니다.

GRI는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창의적인 융·복합 미래기술 선도"라는 조직 비전 아래, 미래를 개척하고 세계적인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분야에 역량을 집중하여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선택과 집중을 핵심전략으로 삼고 있습니다. GRI 산하 과학기술응용연구단(GTI)은 창의에 기반한 기술사업화 종합지원 시스템을 구축하여 시장지향적인 상용화노력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을 핵심으로 하는 4차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GRI는 고등광기술연구소, 차세대에너지연구소, 문화기술연구소, 생명노화연구소, 국제환경연구소를 비롯한 주요 연구소의 연구활동과 GTI의 창업진흥, 지식재산관리 효율화, 기업가치창출 활동 및 연구처의 지원업무를 유기적으로 연계하여 GIST의 미래먹거리를 창출하고, 과학기술을 통한 사회문제 해결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GRI의 열정적인 도전과 노력에 깊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광주과학기술원 GIST연구원 원장 김인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