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YOUR NEXT STEP, GIST

GIST에서 당신의 꿈을 이루어 드립니다.

부전공 과정

  • 수학 부전공


    수학은 모든 이공 분야의 기초 학문이며, 학문의 기본 자질인 논리적 사고를 기르는 데 가장 뛰어난 학문 체계이다. 국가의 미래 과학기술계를 이끌어 갈 지도자를 양성하는 정부출연의 과학특성화 대학으로서, GIST의 대학생들에게 이공학 교육과 연구에 필요한 튼튼한 수학적 기초를 다질 다양한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철저한 논리적 사고 배양의 기회를 풍부하게 하고자 수학 부전공을 운영한다.
  • 인문학·사회과학


    GIST 대학생들에게 졸업 시 인문학·사회과학 영역의 부전공 이수 자격을 취득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여, 이공계 전공 분야 외에 다양한 인문·사회 분야에 대한 학업 동기를 고취하고, 인문·사회 영역의 특정 분야를 더욱 집중적으로 공부하고자 하거나, 문화기술 등 융합 분야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의 개별적 수요에 맞는 제도적 지원을 제공하고자 한다. 인문학·사회과학 부전공은 한 분야 과목들의 이수에 기반한 ①(단일분야) 부전공과 두 분야 과목들의 이수에 기반한 ②(복수분야) 연계부전공의 두 유형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단일분야 부전공은 학문적으로 확립된 분야의 부전공으로서 대외적 통용력이 있어 관련 분야 진출 시 디딤돌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복수분야 연계부전공은 이종교배를 장려하는 융합과 통섭의 취지를 살려 두 분야의 자유로운 결합으로 설계하여 운영한다.
  • 에너지부전공


    융합기술원의 융합교육 커리큘럼 중 신재생 및 친환경 에너지 기술을 개발하기 위한 융합인재 양성과정을 GIST 대학생들에게 부전공 과정으로 제공함으로써 융합연구 분야의 다양성을 접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 의생명공학부전공


    의생명공학과의 교육 커리큘럼 중 의공학 및 의과학 분야의 융합인재 양성과정을 GIST 대학생들에게 부전공 과정으로 제공함으로써 의생명 연구 분야의 다양성을 접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교과목은 의생명의 기본개념과 다양한 학문분야를 경험할 수 있도록 의생명공학기술 입문을 기초 권고수강 과목으로 제공하고 있다. 기초 교과목을 이수한 학생들은 전공심화단계에서 의생명공학 분야의 의료영상, 의생명광학, 의생명 신호처리론, 신경과학기술, 의생명과학 분야의 의학용어, 신경과학, 인간유전학, 임상 신경 과학 등을 선택 하여 대학원 진학과 직접적으로 연계된 심도있는 학문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의생명공학 부전공 과정 수학을 통해 의료분야에 적용 될 수 있는 창의적인 연구가 가능한 우수한 인재로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 문화기술부전공


    GIST 학부생들에게 문화컨텐츠 및 문화기술 교과목을 부전공으로 제공함으로써 국내외 미디어 컨텐츠 시장을 선도할 문화기술 분야 융합인재를 양성하고자 한다.
  • 지능로봇부전공


    외부환경을 인식하고, 스스로 상황을 판단하여 자율적으로 동작하는 지능로봇은 인공지능 및 메카트로닉스, 휴먼인터페이스 기술 등과 융합하여 헬스케어 로봇, 지능형 무인자동화, 국방/의료/해양/환경 전문 로봇 등 적용 범위가 확대되고 있어 지능 로봇 분야에 특화된 융합인재 양성과정을 지스트 대학생들에게 부전공 과정으로 제공함으로써 융합연구분야의 다양성을 접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