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GISTian

Students are the heart and soul of GIST

취업지원정보

[GIST 인공지능연구소] 2023년 AI기반 융합인재 양성 지원사업

  • 이하늘
  • 등록일 : 2023.01.06
  • 조회수 : 133

[신청방법]
  1. 제출서류
     1) 사업신청서 및 연구과제계획서(붙임양식, pdf 파일)
        -> 참고: 작성 시 언어(한국어, 영어)나 분량에 제한 없음. 연구계획서는 1-2p 내로 작성 가능
     2) [증빙] 외부수탁과제 협약용 계획서(필수)
     3) 발표자료는 발표평가(1/16 예정) 시 제출하거나,
        이미 준비하거나 제출하신 분들께서는 신청서와 함께 제출하여도 무방함

  2. 제출기한: 2023.1.10. 18:00까지

  3. 제출방법: 소속 부서 취합하여 제출하여도 되고, 인공지능연구소로 직접 제출하셔도 됩니다.

혹시 사업이나 신청서 제출 관련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인공지능연구소로 문의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1.     지원하고자 하는 신진연구자가 신청마감일 이후 2월 말 박사학위 예정인데 지원 가능한가요?

답변: 네, 가능합니다. 2월 말에 학위를 수여하는 박사급 연구자는 지원 가능하며, 2023년 1월 1일이후 채용된 인력도 신규 인력으로 간주합니다. 참고로 신규 유입 인력의 채용 유예기간은 5월 31일까지입니다.

 

2.     연구책임자가 신진연구자의 인건비 중 2천만원을 모두 혼자 매칭해야 하나요?

답변: 혼자 매칭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지원하고자 하는 신진연구자의 인건비를 연구책임자 혹은/및 공동연구자혹은/및 신진연구자 본인이 외부수탁과제로 최소 2천만원의 인건비를 매칭하면 지원 가능합니다.

 

3.     인건비를 매칭하는 외부수탁사업의 과제가 다년도 과제이며, 2월 협약 종료 후 3월 협약 예정이라 계정코드 등의 정보가 없습니다. 신청 시 문제가 될까요?

답변: 신청 시 전혀 문제되지 않습니다. 협약과 인건비 매칭 여부가 확실한 과제라면 해당 이유가 결격 사유가 되지 않습니다.

 

4.     신청 시 A라는 과제로 인건비 매칭을 계획하였으나, 선정이 된 후 B라는 과제로 인건비를 매칭해도 되나요?

답변: 네, 가능합니다. 협약 변경 절차를 거치면 되고, 과제 개시 후부터 과제 종료시까지 인건비 매칭 사실만 확인되면 얼마든지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5.     연구책임자 1명이 신청서를 트랙에 관계없이 여러 개 제출해도 되나요?

답변: 네, 가능합니다. 인건비 2천만원 매칭이 가능한 연구자께서는 트랙별로 복수의 신청서를제출하실 수 있습니다. 본 사업에 신청하는 과제 내용은 달라야 하겠지만, 매칭하는 과제가 인원 당 각각 2천만원이 매칭된다면 매칭 과제는 같아도 됩니다. 다만, 사업의 지원 규모와 과제 개수가 한정되어 있으니, 지원하고자 하는 신진연구자의 우선순위를 정해주신다면 선발에 도움이 됩니다.



 [사업요약]
- 지원분야: AI관련 협력 연구가 가능하거나 연구결과가 향후 AI연구를 위해 필요한
               지스트에서 수행 중인 모든 연구 분야
- 지원규모: 총 40개 과제(연구진)에게 총 13억원 연구비(인건비 포함) 지원
- 지원기간: 2023.2.1.(혹은 협약일로부터)~2023.12.31.
               * 총 사업기간은 4년으로 계획하여 우수 과제는 계속적인 지원을 받을 수도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