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GISTian

Students are the heart and soul of GIST

제안/제보 게시판

[감사부] GIST 공익센터 익명 민원에관한 답변 (전문연구요원 복무 관련)

  • 감사실
  • 등록일 : 2019.12.18
  • 조회수 : 787

  
안녕하십니까? 광주과학기술원입니다.


우리기관 운영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선생님께서 본원 업무와 관련하여 질의하신 민원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선생님의 민원내용 은 ‘전문연구요원 복무’에 대하여 의견을 주신 것으로 이해됩니다.


선생님의 질의사항에 대한 본원의 검토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전문연구요원 복무에 관하여 


  전문연구요원 관리지침에 의거하여 현재 전자식 출입관리시스템을 활용하여 지문인식을 통해 출·퇴근을 관리하며, 근로시간 및 출퇴근 시각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전문연구요원이 부득이한 사유로 지각을 하였을 경우 누계 8시간을 연가 1일로 계산하여 휴가삭감을 하고 있으나, 잔여 연가가 없을 시에는 연장복무 대상임으로 지방병무청장에 통보하여 복무만료일 연장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과 자체에서 불시에 매월 자가점검을 실시 후 복무관리 결과 및 자가점검표를 매월 넷째주 금요일까지 학생팀으로 수합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의견 주신 ‘전문연구요원 복무관리’에 관련된 복무관리 담당자 및 관리감독권자에게  다시 한번 복무관리에 대해 안내하고, 부실복무관리에 대한 처벌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또한 복무관리에 좀 더 철저히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좋은 의견 주셔서 감사합니다.  


선생님의 민원에 대하여 추가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본 민원을 담당한 광주과학기술원 학생팀 임은경 (전화: 062-715-2058, 이메일: yoonseo77@gist.ac.kr )에게 문의하시면 성심을 다해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광주과학기술원은 앞으로도 민원인의 입장에서 불편 사항을 다시 한 번 생각하고 개선사항을 발굴하는 등 민원불편사항을 재점검하여 민원인의 편의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믿고 신뢰하며 사랑받는 광주과학기술원이 되겠습니다. 

 

선생님의 건강과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