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GISTian

Students are the heart and soul of GIST

제안/제보 게시판

[감사부] 오프라인 신문고함(Whatever Box)-야구장 쪽문 턴게이트바 철거 요청

  • 김효정
  • 등록일 : 2019.07.01
  • 조회수 : 713

오프라인 신문고함(Whatever Box)를 통해 의견주신 야구장 쪽문(고등광 앞 외부 출입문) 턴게이트바 철거요청 민원 관련 답변 드립니다.


먼저 GISTR&D과제를 연구하는 과학기술특성화대학으로 보안업무시행지침에 의거 캠퍼스 전체가 제한구역으로 설정되어 있어, 외부인의 출입이 제한되는 곳임을 먼저 알려드립니다.

 

또한 고등광 앞 외부출입문은 교통영향평가 결과 광주광역시에서 출입구로 허가가 안된 곳으로 폐쇄해야 하는 출입문이지만, 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도보출입구 만을 개방하고 사용하는 곳이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외부인도 자유로이 출입할 수 있게 되어 안전상 취약한 곳 입니다. 

 

자전거 및 오토바이 출입도 증가하고 있어 사고가 발생할 우려가 상존하게 되었고, 특히 배달오토바이의 과속출입과 인도주행에 따른 안전사고가 발생할 우려가 크며, 해당 출입문을 통해 외부인의 자유로운 출입이 가능해 짐에 따라 외부인을 통한 원내 각종 도난 및 안전사고 위험과 초기대응의 어려움이 있어 출입문을 잠정폐쇄하기로 결정하였으나, 학생들의 편의와 안전을 위해 도보출입만 할 수 있도록 한쪽 출입문만 턴게이트 방식으로 운영하기로 하였음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장애우 휠체어와 전동보행기 등을 이용하여 해당 출입문을 이용하다가 사고가 발생하면 상주 경비인력이 없어 안전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다소 동선이 길어지지만 안내문에 따라 정문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것이 더욱 합리적이라 생각됩니다.

 

고등광 앞에 신축하고 있는 산업협력관 출입문이 에너지관리공단 주차장 방향으로 설치될 예정이므로, 해당 민원주신 출입문은 20208월에는 완전히 폐쇄할 계획임을 알려드립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보안담당자(T.2105)에게 문의하시면 친절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GIST 감사부(T.2007~2008 / audit@gist.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