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GISTian

Creating limitless possibilities through research and education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에서 함께 연구하실 재학생/박사후연구원을 모십니다.

  • 윤조호
  • 등록일 : 2021.07.27
  • 조회수 : 430

안녕하세요, 광주과학기술원 졸업생 윤조호라고 합니다. 저는 현재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미래원천연구본부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진행중인 프로젝트 (초음파 센서) 관련하여 우선적으로 모교의 재학생 또는 박사후연구원 여러분들과 함께 연구하고 싶은 마음에 해당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소개

안녕하세요,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미래원천연구본부에서 함께 “초음파 센서” 연구하실 분들을 모시고 있습니다. 초음파는 의료 및 산업 전반에 널리 사용되고 있는 매우 중요하고 가치 있는 핵심기술입니다 (체내 이미징, 바이오 센서, 거리 탐지, 물체 식별, 입자 제어, 초음파 자극 등 광범위한 응용 존재). 본 연구진은 초음파를 이용하여 유체의 속도를 정밀하게 측정할 수 있는 초음파 송수신 소자 및 신호처리 회로/보드를 자체 개발하였고 공인시험기관을 통해 우수한 성능을 인증 받았습니다. 현재는 함께 실험 및 논문작성을 수행할 수 있는 “성실한 인재”를 모색 중에 있습니다.


#자격 및 기간

-위촉연구원: 2021년 하반기 석/박사 재학생 또는 입학 예정자 中 지도교수와 협의된 지원자

 (석사재학생 최대 2년 / 박사재학생 최대 3년)

-박사후연구원: 박사 학위 / 1년 단위 갱신 (최대 5년)


#근무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전 본원 (유성구 가정로 218)


#연구내용 및 필요지식

-압전재료(피에조)를 이용한 초음파 송수신 센서 제작 (제작기술 교육 및 전수 예정)
-초음파 (도플러) 신호 계측실험 (계측기술 교육 및 전수 예정)
-시간-주파수 도메인 신호처리 및 내장회로/보드 설계 (필수사항 아님)
-도플러 주파수 추출 알고리즘 개발 및 임베디드 시스템 구현 (필수사항 아님)


#기대효과

현재 유속 센서에 적용된 신호처리 기술과 알고리즘은 체내 이미징 (프로파일링), 바이오 센서, 거리 탐지, 물체 식별, 입자 제어, 초음파 자극 등 다양한 초음파 어플리케이션에 적용 가능하기 때문에 본 연구를 통해 지원자 스스로의 잠재적 역량을 한껏 성장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라 판단되며 (초음파 소자, 신호처리, 알고리즘, 시스템 등), 함께 수행한 연구 결과를 토대로 다수의 SCI 논문을 게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연봉

위촉연구원 2200만원 내외 (주 4일)

박사후연구원 5000만원 내외 (주 5일)

1인실 기숙사 이용 가능 (월 20만원 내외, 기숙사비는 본인 부담입니다.)

자유로운 업무 및 연구 생활 보장


#문의사항 및 연락처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미래원천연구본부

선임연구원 윤조호

E-mail: joho@etri.re.kr

Phone: 010-9976-0125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메일이나 유선으로 편하게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