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GISTian

Creating limitless possibilities through research and education

2019 아트앤디지털테크 창작지원사업공모 공고

  • 전체관리자
  • 등록일 : 2019.06.17
  • 조회수 : 729

 


 

4차 산업혁명 시대, 가상현실, 증강현실, 인공지능, 로봇기술, 5G기반기술 등 다양한 첨단기술이 우리 생활과 예술분야에 점점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이런 동시대 기술이 적용된 다양한 콘텐츠 창작 지원사업을 시작합니다.

"2019년도 공연예술 온라인확산지원 사업"은 총 3개의 과제로 나뉘어 추진될 예정입니다.
분야는 기초예술 콘텐츠(공연예술 중심) 창작지원, 실감형 콘텐츠 등 향유기반 구축, 콘텐츠 공유 아카이빙 및 확산 플랫폼 운영으로 크게 나뉘며 이번에 소개드릴 첫 분야는 바로 아트앤디지털테크(Art&Digital TECH)창작지원 사업입니다.

이 사업은 동시대 기술을 활용하여 새로운 형태의 공연예술 및 인접장르(시각예술분야 외)의 콘텐츠를 제작하고자 하는 예술가나 예술단체를 지원하며, 이번에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 선정할 사업운영 주관처가 직접 콘텐츠를 기획 제작함과 동시에 일반 공모를 통해 콘텐츠 제작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본 사업은 콘텐츠 제작 완성에 필요한 직접경비를 지원하는 재정지원은 물론 전문가의 기술 자문 및 컨설팅까지 폭넓은 인적, 물적 지원이 이루어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지원규모는 작품의성격, 규모, 난이도 등을 종합 고려하여 달라집니다.

새로운 기술이 접목된 공연 및 인접장르 예술을 제작하고자 하는 분들께 마중물 역할을 하는 지원사업이 되길 희망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홈페이지(www.arko.or.kr)를 참조해주시기 바라며, 문의는 공연창작부(062-900-2207)로 부탁드립니다.

 

 

문의: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공연창작부 (061-900-2207)

관련링크

https://www.arko.or.kr/m1_03/m2_03/m3_01.do?mode=view&page=&cid=16020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