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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십니까
후생복리시설 관리를 담당하고 있는 총무팀입니다.
먼저 무인판매 시스템 이용에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한 말씀 드립니다. 늦게나마 무인판매 시스템이 도입된 배경 및 판매품목 조정사유에 대해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우리 원내 후생복지시설은 용도 및 목적에 따라 임대(위탁)운영계약을 체결하고 있으며, 계약사항을 준수하여 운영되도록 하고 있습니다. 현재 무인판매는 음료/커피 및 가공식품 등의 자동판매기를 설치∙운영하기로 계약을 체결한 자판기 사업자가 운영하고 있습니다.
2020년 자판기 운영 재계약을 위한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카드결제가 가능한 자판기로 교체를 원하는 다수의 이용자들의 건의사항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얼마 남지 않은 잔여 계약기간으로 인하여 시설투자가 어렵다는 자판기 운영업체 측의 상황을 고려한 최선의 방안을 고민하던 중, 자판기만을 운영하도록 하는 계약에도 불구하고 무인판매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무인판매 시스템은 판매 품목을 확장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결제의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해 도입된 것이었습니다. 따라서, 물품의 진열 위치를 자판기에서 외부로 변경한 것이기 때문에 판매 물품은 자판기에서 판매될 수 있는 품목으로 제한하였습니다. 그런데, 무인판매의 판매 물품이 증가하게 되었고, 그 이후 매점과 무인판매 시스템의 판매 물품들이 다수 중복됨을 확인한 매점 운영자가 민원을 제기하게 되었습니다. 무인판매 품목 조정은 당초 도입 취지를 준수함과 동시에 매점의 민원을 고려하여 취해진 후속조치인 만큼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현 자판기 운영업체와의 계약은 2022년 1월말에 종료됨과 동시에 업체는 철수하게 되며, 이용자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카드 및 페이결제 등이 가능한 멀티자판기 신규 운영업체를 공개입찰을 통하여 선정할 예정입니다. 향후에는 학생들의 복지를 우선적으로 고려하여 학생 대표를 통한 학생들의 의견수렴 등을 거쳐 신규 운영업체를 선정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기관이 정상화되는 데로 매점 운영 혹은 편의점 입점 등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학생들을 최우선으로 하는 복지시설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할 것입니다.
다시 한 번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2021. 5. 14.
행정처장 직무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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