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GISTian

Students are the heart and soul of GIST

제안/제보 게시판

GIST공익신고센터 익명민원에 대한 답변(신재생에너지연구동 금연구역 표지 관련 민원)

  • 이강은
  • 등록일 : 2023.01.09
  • 조회수 : 222

안녕하십니까? 광주과학기술원입니다.

우리기관 운영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선생님께서 본원 업무와 관련하여 질의하신 민원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의견 수렴을 하지 않은 금연구역표지에 대한 철거 및 의견 수렴 후 금연구역 표지 게시 요청]

 

먼저 문제를 제기하신 신재생에너지연구동과 중앙연구기기센터 사이에 있는 정자와 신재생에너지연구동 테라스의 금연구역 표지는, 담배 연기 및 냄새가 신재생에너지연구동 건물로 유입되어 실험 및 학업에 방해가 된다는 민원들이 발생하여 설치하였습니다. 또한 담배꽁초가 제대로 처리되지 않아 화재가 여러 번 발생하였습니다. 아시다시피 신재생에너지연구동은 위험물질 등을 취급, 실험하는 공간으로 화재 발생 시 큰 화재로 번질 수 있어 사전안전조치를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보건복지부 2022년 금연구역 지정˙관리 업무지침에 의거, 신재생에너지연구동 테라스는 원칙적으로 공동이용시설로 흡연금지구역입니다. 그리고 국민건강증진법에 따라 흡연으로 인한 피해 방지와 신재생에너지연구동 거주인원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민원발생장소를 금연장소로 지정 표기하였습니다. 이러한 사유와 앞선 사고들로 인해 금연구역 표지에 대한 의견수렴 없이 금연구역 표지를 게시하였으므로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다산, 신재생, 중기연에 흡연구역 설정 요청]

 

흡연구역 설정은 다산, 신재생, 중기연 뿐만 아니라 여러 부서와 협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다산흡연부스의 경우, 설치 후 철거되어 많은 비용이 발생하였고 문제점 역시 해결되지 못하였습니다. 이런 사유로 인해 흡연구역 지정은 쉽지 않습니다. 민원인께서 이 점 충분히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선생님의 민원에 대하여 추가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본 민원을 담당한 광주과학기술원 차세대에너지연구소(전화:062-715-3462, 이메일: gelee@gist.ac.kr)로 문의하시면 성심을 다해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광주과학기술원은 앞으로도 민원인의 입장에서 불편 사항을 다시 한 번 생각하고 개선사항을 발굴하는 등 민원불편사항을 재점검하여 민원인의 편의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믿고 신뢰하며 사랑받는 광주과학기술원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