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GISTian

Students are the heart and soul of GIST

제안/제보 게시판

[감사부] GIST 공익센터 익명 민원에관한 답변 (도서관 홈페이지 로그인 시 문제점)

  • 감사실
  • 등록일 : 2019.12.27
  • 조회수 : 732

  
안녕하십니까? 광주과학기술원입니다.

우리기관 운영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깊이 감사를 드립니다.

선생님께서 공익신고센터를 통해 질의하신 민원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선생님의 민원내용은 Portal System과 연동되는 도서관 홈페이지 로그인의 문제점에 대하여 의견을 주신 것으로 이해됩니다.


선생님의 질의사항에 대한 검토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Portal System에 로그인 후 portal 내에서 도서관 링크를 누르면, 도서관 홈페이지는 편의를 위해 자동으로 로그인 될 수 있도록 구현을 해놓았습니다. 이 과정에서 해당 링크(https://library.gist.ac.kr/#/home?come=*****)가 순간적으로 1~2초가량 보이다가 사라지는데, 이를 악용할 수 있다는 점을 알게 되었습니다. 해당 민원이 접수된 즉시 도서관 홈페이지 유지보수 업체를 통하여 해당 링크를 통해 로그인이 되는 것을 차단하도록 조치를 하였습니다만, Portal System과 도서관 홈페이지를 연동하는 문제 등으로 인하여 여러 가지 작업이 함께 이루어져야 하므로 단시간에 조치가 어려운 점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빠른 시일 안에 조치할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


선생님의 민원에 대하여 추가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본 민원을 담당한 광주과학기술원 학술정보팀 윤은혜 (전화: 062-715-2083, 이메일: ehyoon22@gist.ac.kr)에게 문의하시면 성심을 다해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광주과학기술원은 앞으로도 민원인의 입장에서 불편 사항을 다시 한 번 생각하고 개선사항을 발굴하는 등 민원불편사항을 재점검하여 민원인의 편의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믿고 신뢰하며 사랑받는 광주과학기술원이 되겠습니다.


선생님의 건강과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